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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Life

뉴제네시스쿠페 토크어플 obd2 사용기

 
신형 제네시스쿠페 2.0 의 경우 악셀, 부스트, 유온 게이지가 순정으로 장착되어 나오는데요.
 
부스트의 경우 단위가 킬로파스칼(kpa)로 표기되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bar로 자체변환을 해서 봐야합니다.
 
 
그런불편함을 해소하고 더 많은 정보를 보기 위해 게이지를 달면되는데요.
 
아날로그 게이지의 경우 대시보드위의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비용도 비싸 선뜻 구매는 어렵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obd2를 이용하여 정보를 추출해 보고 있는데.
 
어플리케이션은 토크를 사용중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어플이 있으나 가장 보편적이죠.
 
 
현재 추출하여 보고있는 레이아웃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스트, RPM, 전압, 배기온, 흡기온, 수온
 
블루투스를 이용하기때문에 반응은 아날로그 게이지보다 아주약간 . 0.1초??? 정도 느린편입니다.
 
 
 
 
자 그럼 저는 이 어플을 어떻게 활용하고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터보차의 경우 웨스트게이트를 사용하지 않을경우 풀부스트시 부스트가 조금씩 빠지는 현상이 있는데요.
 
제차도 달릴때 부스트가 유지되지않고 조금씩 빠지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부스트가 빠지게되면 차가 느려지죠..)
 
 
허나 달릴때 게이지만 쳐다보고 있을수 없기에 정확히 어떻게 빠지는지를 몰라 답답했는데요.
 
토크어플을 통해 실시간(0.1초)으로 기록된 데이터를 *.csv(엑셀)로 받아보고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1111.JPG

좌측부터 시작, 부스트, 흡기온 입니다.
 
1.53bar가 측정되었네요
 
 
22.JPG

 
이번에도 풀악셀 시 부스트입니다.
 
데이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5bar 피크를찍고 1.1바까지 하락합니다.
 
이렇게 될경우 차가 엄청나게 느립니다..ㅠㅠ
 

 

 

 

 

 

 

 
이런식으로 토크어플을 통해 추출되는 데이터를 기록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완&수정하며 사용하고있습니다.
 
저렴한비용으로 차량진단기 한번 설치해보세요.
 
(ecu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