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Life

[렉서스 IS250] PIAA Solar Yellow 2500k H3 장착 및 사용기

요즘 아들과 노느라고 포스팅이 많이 밀렸습니다 ㅎㅎ

 

오늘은 렉서스 is250 (2세대) 에 장착한 2500k 할로겐 램프 이야기 입니다. 

 

2500k 는 색상의 온도를 뜻하는데요.

 

낮을수록 노란빛, 높을수록 하얀빛을 띄게됩니다.

 

보통 순정불빛이 4300k 이니 2500k는 상대적으로 노란불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착 후 길에 비춰지는 색감)

 

 

하얗거나 파란빛일수록 가로등의 빛에 흡수되어 길이 잘 보이지않고  노란색일수록 빛이 반사되어 길이 잘 보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차선에 반사물질이 많이 들어있지않아 비가오면 차선이 잘 보이지않는데요.

 

이부분을 해결해보고자 2500k 일명 옐로우할로겐 램프를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해당제품은 젠쿱의 전조등에도 적용하여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인데요. (소비전력 55W)

 

Is250은 전조등에 hid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할로겐램프가 적용가능한 안개등에 장착하였습니다.

 

 

이와 유사한 제품이 국내에도 많이 있으나 대부분 전구의 겉표면만 노란색 일반페인트로 칠하고

 

100W이상의 소비전력을 사용해 보통 순정(55w)소비전력보다 높아 안개등커버나 배선이 녹는경우가 흔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해당제품은 uv코팅처리되어있으며 전구만보았을때 노란빛이 강하지 않습니다.)

 

 

(장착 후 길에 비춰지는 색감)

 

 

is250(2세대)의 안개등규격은 년식에 따라 달라지는데 10년미만은 9006 그 이후는 h8 이라고 합니다.

 

해당차종은 08년식으로 9006이나 PIAA에서는 호환사이즈 H3만 생산되어 H3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장착은 바퀴를 돌려 휀다커버를 열고 해도 되고 차량을 리프트에 올리면 하단의 커버를 열고 교체하셔도 됩니다.

 

 

 

 

이제품은 hid를 제외하고 제가 아는 옐로우할로겐 램프중에서는 가장 노란빛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더 진하고 밝은 노란색을 내기위해서는 hid를 장착하면 되지만 안개등에 hid를 설치하는것은 불법입니다.

 

하지만 이제품은 할로겐램프이고 더욱이 노란색 안개등이 순정으로 장착되는 차종도 있으니 법적으로도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노란불빛을 내기위해 안개등 자체에 노란색 필름지를 덧붙이는 경우도 있는데

 

그런경우는 보통 노란빛만 보이지 길이 밝게 보이진 않으실겁니다.

 

 

 

 

일단 장착 후 느낌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구요.

 

젖은 노면에서 확실히 차선을 잘 읽어냅니다.

 

 

(주간모습)

 

 

차량과의 매칭도 나름 잘된다고 생각합니다 ㅎ

 

 

추가적으로 안개등은 항시켜고다녀도 큰 문제는 없으나 본래 악천후나 여러 상황으로

 

운전자의 가시성이 떨어질 때 사용하는 보조등으로 필요한 상황에서만 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상으로 2500K 할로겐램프 장착기를 마치겠습니다.!!